지식산업센터 투자 호실 고르기 - 레이아웃 인테리어

반응형

지식산업센터 투자 호실 고르기 - 레이아웃 인테리어

소형평수 - 임차인 관점의 인테리어

대형 호실의 경우 공간을 창의적으로 구성해서 대표실, 회의실 외에도 다양한 공간들을 만들 수 있겠지만 최근 지식산업센터는 소형 호실이 주력 상품입니다. 소형 평형대에서는 공간의 한계로 인기 있는 평면은 어느 정도 정해져 있습니다. 40평대 이상의 호실에 들어오는 기업과 10~20평대 호실에 들어오는 회사가 원하는 공간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에 맞는 임차인 입장에서 인테리어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30평대에서는 대표실, 회의실을 별도 룸으로 만들고 나머지 공간을 업무공간과 탕비실로 구성하는것이 가장 일반적인 구성입니다.

 

입주시기가 몰리는 지역 - 공실 리스크 대비

최근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는 실수요자보다 투자자가 많습니다. 특히 택지지구의 경우 준공시기가 몰려있는 경우가 많은데 입주시기가 다가오면 소형 평수 임대 물량 수백 개가 동시에 쏟아지게 됩니다. 물량에는 장사가 없습니다. 이런 경우 초기 임대 타이밍을 놓치게 되면 장기간 공실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공실 리스크가 예상되면 사전에 다른 호실에서 제공하지 않는 레이아웃과 인테리어 차별화를 통해 공실 리스크를 최소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중개사 입장에서도 수백 개 비슷한 기본 호실을 브리핑하는 것보다는 특색 있는 호실을 먼저 어필해서 빨리 손님을 맞추고 수수료를 받는 것이 유리합니다. 중개인, 임차인 모두 비슷한 가격의 호실이라면 당연히 인테리어가 잘된 호실을 선호하게 됩니다.

20평 이하의 소형 평수 호실이라면 선호하는 레이아웃과 인테리어는 어느 정도 정해져 있습니다. 분양받는 지역이 입주 물량이 부담되는 곳이라면 계약을 하면 인테리어 지원을 해주겠다는 옵션을 걸기보다는 미리 다수가 선호하는 형태로 레이아웃과 인테리어를 한 뒤 임차인을 구하는 것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